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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을 읽고나서 설득의 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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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설득의 심리학을 읽~득의 심리학.hwp)
설득의 심리학
로버트 치알디니
현대 사회인은 수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그들은 정보들을 통해서 설득을 당하거나 설득을 하는 입장에 있다. 많은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다는 것은 자신에게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게 해 준다. ‘설득의 심리학’에서는 6가지로 설득의 법칙을 설명하고 있다. 많은 부분에서 공감하는 이야기와 공감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다.
‘상호성의 법칙’, 우리는 많은 사람에게 호의와 친절을 베풀기도 하고 받기도 한다. 문제는 호의와 친절이 순수한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호의를 베푼다고 생각해 보자. 당신은 고맙게 생각하며 호의를 받아들일 것이다. 호의를 베푼 후에 그가 불우이웃돕기 카페 티켓을 팔아달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실제 위와 같은 실험이 행해졌을 때 호의를 받은 사람 대부분이 티켓을 사 주었다.
일반 사람들은 남의 호의를 받으면 그것을 갚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린다. 따라서 조그마한 호의라
로버트 치알디니
현대 사회인은 수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그들은 정보들을 통해서 설득을 당하거나 설득을 하는 입장에 있다. 많은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다는 것은 자신에게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게 해 준다. ‘설득의 심리학’에서는 6가지로 설득의 법칙을 설명하고 있다. 많은 부분에서 공감하는 이야기와 공감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다.
‘상호성의 법칙’, 우리는 많은 사람에게 호의와 친절을 베풀기도 하고 받기도 한다. 문제는 호의와 친절이 순수한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호의를 베푼다고 생각해 보자. 당신은 고맙게 생각하며 호의를 받아들일 것이다. 호의를 베푼 후에 그가 불우이웃돕기 카페 티켓을 팔아달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실제 위와 같은 실험이 행해졌을 때 호의를 받은 사람 대부분이 티켓을 사 주었다.
일반 사람들은 남의 호의를 받으면 그것을 갚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린다. 따라서 조그마한 호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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