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년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모두포함 )

1년기록[132].hwp 파일정보

1년기록[132].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42 Page
📦 파일크기 : 231 Kb
🔤 파일종류 : hwp

만3세 1년 관찰일~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설명

관찰일지는 일상생활과 놀이활동 영역에 걸친 실제 관찰기록, 주제 중심으로 발달과정을 묘사하였고
부모상담일지는 관찰기반 상담 내용과 연계활동 제안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학기별로 사용할수 있는 1학기,2학기 발달평가와 총평 및 향후방향 제언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수정만으로 바로 사용 가능할수 있도록 작성하였고 교사 중심의 실용적인 문장들을 사

만3세 1년 관찰일~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의 목차

[ 1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2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 3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4 ]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1년기록[132].hwp)

일상생활
등원 후, OO는 가방을 벗으며 “선생님, 저 왔어요”라고 또렷하게 인사를 건넸다. 실내화로 갈아신고 난 뒤 교사에게 “이거 정리할게요”라고 말하며 자신의 사물함을 정리했다. 손 씻기 전 “비누 어디에요?”라고 질문하며 필요한 것을 말로 표현하려는 노력이 나타났다. 다른 친구가 먼저 비누를 사용하자 “그다음에 제가 쓸게요”라고 말하며 순서를 이해하고 조절하는 모습도 보였다.
놀이활동
블록 놀이 도중 OO는 “이건 자동차예요”라고 말하며 본인이 만든 블록 구조물을 친구들에게 소개했다. “같이 만들자”라고 제안하며 친구를 놀이에 참여시키고자 하는 의사소통을 시도했다. 친구가 실수로 블록을 무너뜨리자 “괜찮아. 다시 만들면 돼”라고 말하며 감정을 조절하고 상대를 배려하는 표현도 구사했다. 이후 교사가 도로 매트를 제공하자 OO는 “여기 차 달려요”라며 상호작용이 더 활발해졌다.
일상생활
간식 시간 OO는 “이거 뭐예요?”라고 교사에게 물으며 음식에 대한 호기심을 표현했다. 요구르트를 보고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