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보고서.hw~키아 보고서.hwp 파일정보
노키아(NOKIA)~석과 마케팅전략분석 자료설명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노키아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노키아(NOKIA)~석과 마케팅전략분석 자료의 목차
(1) NOKIA
(2) NOKIA 한국 시장진출
2. 소비자 욕구
(1) 그 당시의 한국의 핸드폰 시장
(2) 휴대폰에 관한 소비자의 욕구
3. 노키아와 애니콜에 대한 상표연상
(1) 애니콜
(2) Nokia
3. 노키아의 마케팅 전략(4P)
(1) Product
(2) Place
(3) Pricing
(4) Promotion
4. 노키아의 한국 진출 실패요인
(1) 휴대전화 통신방식의 차이
(2) 제품개발방식의 차이
(3) 가격책정에서의 문제
(4)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부족
(5) 한국 휴대전화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
(6) 제품 자체의 핵심가치가 흔들림
5. 자료출처
본문내용 (노키아 보고서.hw~키아 보고서.hwp)
(1) NOKIA
포춘지에서 선정한 500중에서 147위인 노키아는 핀란드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이동통신 업체로 대표자는 Jorma Ollila로 53,849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다.
노키아의 기업 이념은 Connecting people 으로 인간 관계를 강화하고 사람들이 가진 희망을 충족시키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 주는 통신 기술을 창조한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노키아가 디자인한 제품이나 개발한 솔루션보다 사용자를 깊게 배려한 제품이 없을 것이다. 노키아 제품들은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게 하며,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즉,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노키아의 휴대전화와 모바일 세계 시장 점유율 38%이고, 노키아는 2006년 인터브랜드 세계 10대 브랜드 중 6위로 막강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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