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산업기사 ~철도공학요약.hwp 파일정보
[전기철도산업기사 필기 요점정리] 전기철도공학요약.hwp
[전기철도산업기사 ~] 전기철도공학요약 자료설명
[전기철도산업기사 필기 요점정리] 전기철도공학요약
[전기철도산업기사 ~] 전기철도공학요약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전기철도산업기사 ~철도공학요약.hwp)
1. 전기철도 개요
◆우리나라 교류전철 급전방식의 표준-단독급전 직류전철급전계통-병렬급전방식
◆흡상변압기 급전방식-25Kv 설치목적-통신 유도 장해 경감
설치방법-1차측을 전차선에 2차측을 부급전선에 직렬로 설치한다
◆단권변압기-권수비=1:1 장점-통신 유도장해 경감
전차선과급전선간은-50Kv 급전선 또는 전차선과 레일간은 25Kv 을 표준
설치방법-급전선과전차선 사이에 병렬로 설치
AT급전방식의 급전선은 전차선과 별도로 가선한다
AT급전방식의 특징-
①전압강하율이 적으므로 대 전력 공급측면에;서 유리 ②전압강하가 적으므로 변전소 이격거리가 길다
③송전선 건설비가 절감 ④유도장해가 적고 절연레벨이 경감된다
◆AT,BT 설치간격 : AT-8-10km BT-4km
◆AT, BT, 직류방식 송전선로 전압 : AT-154Kv BT-66kv 직류방식-22.9Kv
◆급전계통을 전기적으로 구분하는 목적
①사고시 열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