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CRM분석.docx 파일정보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docx
현대카드 마케팅전략~현대카드 CRM분석 자료설명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현대카드 마케팅전략~025 | 파일첨부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현대카드 마케팅전략~CRM분석.docx)
Hyundai Card
마케팅전략 보고서
Ⅰ. 현대카드 기업소개
현대카드는 2001년 후반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하면서 국내 신용카드시장에 진입했다. 이미 신용카드시장은 과포화 된 레드오션이었다. 시장은 은행계와전문계 카드사로 양분되어 팽팽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었다. 국내 신용카드사가 출시한 카드 수는 대략 500여종에 이르며 제휴까지 합하면 무려 5,000여종이 넘을 것으로 추종되는 이 시장에서 현대카드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전문계 카드사로 시장점유율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었던 카드사 등 금융회사들의 흐름에서 최초로 디자인과 브랜드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디자인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현대카드는 언제나 ‘남들이 가지 않은 길 ‘과 ‘최초’를 고집해왔다. 타사와 다른 경영 전략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2005년 8월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