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커뮤니티 사업~ 사업계획서.ppt 파일정보
패션 커뮤니티 사업~업 구축 사업계획서 자료설명
의류 패션 커뮤니티 사업체를 구상하며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학기말 팀프로젝트였구요~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빌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
[사업계획서]패션커뮤니티사업
패션 커뮤니티 사업~업 구축 사업계획서 자료의 목차
◆ 개발목표
◆ Fashion & Internet
– 국내 섬유 소비량
–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
– 가구당 월평균 피복 소비지출
– 패션의 과정
– 패션의 수명
– Fashion과 Internet
– Shopping vs. Surfing
◆ Mode 21 시스템 개요
– 쇼핑에서의 고객의 구매 동기와 결정 과정
– 실제 쇼핑에서의 소비자 행동
–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한 시스템모형화
– Mode21 시스템의 개요
– Mode21 시스템 구성도
– Mode21 시스템 구성도 – 일반소비자측면
– Mode21 시스템 구성도 – 업체측면
◆ 사업전략 수립
– 사업환경 분석 (Poter’s Five Forces )
– 주요 성공 요인
– 경쟁자 분석(1)
– 경쟁자 분석(2)
– 경쟁자 분석(3)
– 사업전략 : 비즈니스 모델
– 사업전략 : 가격전략
– 사업전략 : 차별화전략(1)(2)(3)
– 사업전략 : Versioning(
본문내용 (패션 커뮤니티 사업~ 사업계획서.ppt)
패션 커뮤니티 Mode21의 구축을 통하여…
* 일반 소비자에게는 제품과 패션동향 등의 정보제공과 자신만의 의상에 대한 코디 등의 자신의 감각을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 패션업체에게는 일반소비자의 패션에 대한 관심, 흥미, 태도 등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공함으로써 빠른 고객요구사항과 추세를 얻을 수 있다. …(중략)
☉ 쇼핑에서의 고객의 구매 동기와 결정 과정
이성적 동기 ( 내구성, 신뢰성, 작용의 경제성, 가격 등)
감정적 동기 (경쟁의식, 모방, 위신, 지위의 상승, 이성에 대한 어필, 외관의 만족, 독특하고자 하는 열망 등 )
→ 필요로 하는 상품의 유무 확인
→ 비교될 만한 후보 상품의 유무 확인
→ 가격, 규격, 품질 등의 구매 요건 확인
→ 의사결정과 동시에 구매 행위 …(중략)
☉ Mode21 시스템의 개요
❑ 시스템이용자 : 일반소비자, 패션업계
❑ 제공정보 :
`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