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2~방법론[2].hwp 파일정보
청소년지도방법론/청~하는지 논증하시오. 자료설명
청소년지도방법론/청~하는지 논증하시오. 자료의 목차
Ⅱ. 본론
1.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이란?
1) 역량개발의 정의
2) 8대 역량의 개념
(1) 자아역량의 개념
(2) 신체역량의 개념
(3) 성취동기역량의 개념
(4) 문제해결역량의 개념
(5) 갈등조절역량의 개념
(6) 대인관계역량의 개념
(7) 리더십역량의 개념
(8) 시민성역량의 개념
3) 역량개발적 접근에 대한 견해
2. 청소년 지도의 정책방향성
1) 진로교육
2) 지역사회와의 연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지도방법론[2~방법론[2].hwp)
우리나라는 점차 고령화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 통계청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2019년 기준 0.92명으로 떨어진 상태이며, 2020년 기준 고령인구비율은 15.7%이며 노령화지수 유소년 100명당 노령인구이다.
는 129명으로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게다가 남녀간의 젠더갈등이 점차 격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상황은 점차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미래의 동량인 청소년의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추세이다. 과거에는 단순히 청소년을 교육하는 것에 그쳤다면, 현재는 이를 최대한 효율성 있게 하기 위해 청소년 개개인의 역량을 개발시켜주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잡고 있다.
본론에서는 청소년을 바라보는 역량개발적 접근이 무엇인지 명확한 의미가 드러나게 기술하고, 역량개발을 위한 청소년지도의 방향성 제시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이란?
1) 역량개발의 정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2011)에 의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