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통합교육[유아교육과특수아교육4a형]

장애아동통합교육[유~형] (2).hwp 파일정보

장애아동통합교육[유아교육과특수아교육4a형] (2).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64 Kb
🔤 파일종류 : hwp

장애아동통합교육[유~특수아교육4a형] 자료설명

장애아동통합교육[유아교육과특수아교육4a형]

장애아동통합교육[유~특수아교육4a형]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장애아동통합교육[유~형] (2).hwp)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동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라

[순 서]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과 효과 가.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 나.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효과2 장애아동 교육의 실태3.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조건4. 장애아동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자질과 역할 가. 분리교육에서 유아교사와 특수교사의 자질과 역할 나. 장애유아 통합교육에서 유아교사와 특수교사의 자질과 역할5. 참고문헌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과 효과
가.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
유아교육에 있어서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전기가 마련된 것은 미국에서 1972년에 발표된 경제기회 균등법으로 헤드 스타트 프로그램에서 10%의 장애유아를 입학시켜야 한다는 규정에서 출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미국에서는 1975년 공법 94-142의 명시로 장애아동은 최소제한환경에서 교육받아야 한다는 통합교육의 법적인 지지를 받게 되엇고 1985년 공법 99-457로 개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