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1학기[2~1학기[2].hwp 파일정보
발달평가 1학기[2].hwp
만0세 1학기 5개~ 발달평가 자료 ) 자료설명
1학기 총평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보육일지, 학부모 상담자료, 평가제 준비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발달평가와 연계된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27239438&cat1=%BD%C7%BD%C0%C0%CF%C1%F6
만0세 1학기 5개~ 발달평가 자료 ) 자료의 목차
( 1 ) 신체운동,건강
( 2 ) 의사소통
( 3 ) 사회관계
( 4 ) 예술경험
( 5 ) 자연탐구
( 6 ) 1학기 총평
( 2 ) 의사소통
( 3 ) 사회관계
( 4 ) 예술경험
( 5 ) 자연탐구
( 6 ) 1학기 총평
본문내용 (발달평가 1학기[2~1학기[2].hwp)
신체운동,건강
OO는 실내외 활동 시간에 신체를 활발히 움직이며 주변 환경에 대한 탐색을 시도하는 모습이 자주 관찰된다. 실내에서는 기어 다니며 장난감이나 사람에게 다가가는 행동을 보이며, 특히 색이 선명하거나 소리가 나는 물체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스스로 앉는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앉은 자세에서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거나 옆으로 돌려 물건을 잡는 등 균형 감각이 발달해가고 있다. 바닥에 엎드려 있는 동안에는 팔과 다리로 몸을 지탱하면서 방향을 바꾸거나 물건에 다가가려는 시도도 자주 나타난다.
일상생활에서는 기저귀를 갈거나 옷을 갈아입을 때 몸을 뒤척이며 의사 표현을 하는 모습이 있으며, 식사 시간에는 손을 뻗어 음식을 잡으려는 시도도 보인다. 이러한 행동은 손과 눈의 협응 능력 향상과 자율성의 발달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지표이다. 배고픔이나 졸림에 예민하게 반응하여 울음을 보이기도 하나, 일정한 리듬의 신체 활동이나 안아주는 행동을 통해 안정감을 찾는 경향도 뚜렷하다.
OO는 실내외 활동 시간에 신체를 활발히 움직이며 주변 환경에 대한 탐색을 시도하는 모습이 자주 관찰된다. 실내에서는 기어 다니며 장난감이나 사람에게 다가가는 행동을 보이며, 특히 색이 선명하거나 소리가 나는 물체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스스로 앉는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앉은 자세에서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거나 옆으로 돌려 물건을 잡는 등 균형 감각이 발달해가고 있다. 바닥에 엎드려 있는 동안에는 팔과 다리로 몸을 지탱하면서 방향을 바꾸거나 물건에 다가가려는 시도도 자주 나타난다.
일상생활에서는 기저귀를 갈거나 옷을 갈아입을 때 몸을 뒤척이며 의사 표현을 하는 모습이 있으며, 식사 시간에는 손을 뻗어 음식을 잡으려는 시도도 보인다. 이러한 행동은 손과 눈의 협응 능력 향상과 자율성의 발달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지표이다. 배고픔이나 졸림에 예민하게 반응하여 울음을 보이기도 하나, 일정한 리듬의 신체 활동이나 안아주는 행동을 통해 안정감을 찾는 경향도 뚜렷하다.
의사소통
OO는 현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