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교육공학 정리

교육공학 정리.hw~육공학 정리.hwp 파일정보

교육공학 정리.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크기 : 71 Kb
🔤 파일종류 : hwp

[교육공학] 교육공~ 자료설명

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131. 개관&#132. 시각교육&#133. 시청각 교육&#134. 시청각 통신&#135. 행동주의 교육공학&#136. 체제접근적 모형&#137. 구성주의&#13&#13Ⅷ. 컴퓨터 교육&#131. 개관&#132. 컴퓨터 교육&#133. 정보화&#134. 인터넷&#135. 원격교육&#136. 멀티미디어&#137. 가상수업(C-S)&#138. 교수매체&#13&#13Ⅸ. 교육공학의 용어 정의&#131. 역할놀이(역할을 학습)&#132. 시뮬레이션 게임&#133. 에니메이션&#134. Jigsaw&#135. 신문활용 교육(NIE)&#136. 마이크로 티칭&#137. 실물환등기&#13&#13 FileSize : 72K

[교육공학] 교육공~ 자료의 목차

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131. 개관&#132. 시각교육&#133. 시청각 교육&#134. 시청각 통신&#135. 행동주의 교육공학&#136. 체제접근적 모형&#137. 구성주의&#13&#13Ⅷ. 컴퓨터 교육&#131. 개관&#132. 컴퓨터 교육&#133. 정보화&#134. 인터넷&#135. 원격교육&#136. 멀티미디어&#137. 가상수업(C-S)&#138. 교수매체&#13&#13Ⅸ. 교육공학의 용어 정의&#131. 역할놀이(역할을 학습)&#132. 시뮬레이션 게임&#133. 에니메이션&#134. Jigsaw&#135. 신문활용 교육(NIE)&#136. 마이크로 티칭&#137. 실물환등기&#13

본문내용 (교육공학 정리.hw~육공학 정리.hwp)

3. 시청각 교육&#13가. 기본특징&#13(1) 각종 매체를 통하여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13(2) 매체 : OHP, 슬라이드, 융판, 필립스트립…..&#13(3) 궁극적 목적은 교수학습의 이해를 용이&#13(4) 학습자에게 생동감을 제공&#13(5) 시청각 교육은 학습이 보조물로 사용되어야지 대용물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13(6) 한계점&#13(가) 교사와 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감소&#13(나) 교사와 학생의 인격적 접촉이 감소&#13(다) 흥미 유발로 전락&#13(라) 아동의 창의성 저하시킬 우려&#13나. 시청각의 학자적 입장&#13(1) Hoban : 시청각 교육이란 경험의 일반화에 있다.&#13(2) Olsen : 시청각 교육이란 대행 경험에 의한 대행 학습론, 학습은 직접적 강화없이도 간접적으로 일어난다.&#13(3) E-Dale&#13&#13


  💾 다운받기 (클릭)